[배당일기] 3월 배당금 입금(Feat. JEPI, 뱅오아, 마소, DIA)
안녕하세요 노아의 리얼라이프입니다.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3월에 받은 배당금을 정산해보려고 합니다.
3월에는 뱅.오.아에서 9.03달러, DIA 2.60달러, XLV 0.85달러에 JEPI 16.64달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8.68달러가 들어와 세전 기준37.8달러의 배당금을 받았고, 배당소득세 15.4%를 제외한 31.98달러가 계좌에 실제로 들어왔네요.
올해 3월 말쯤 고려신용정보를 추가로 매수한 만큼 내년 3월에는 지금보다 많은 배당금을 수령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JEPI의 수량을 3~4월 동안 더 늘린만큼 5월에는 JEPI로부터 세후 20달러 가량의 배당금을 받기를 기대합니다.
올해 목표는 연간 배당금 수익 120만원을 달성하는 것인데요, 투자배당률을 3%까지 올린다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현재 투자배당률이 2%, 연간 배당금 수익이 57만원인만큼 앞으로는 시가배당률이 3.5~5% 수준인 리츠(REIts)인 WP케어리, 스토어 캐피탈, TIGER 부동산고배당 인프라 수량을 늘리는데 집중할 계획입니다.
다만, 리츠라는 변동성이 낮은 자산군이 포트폴리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날 것인만큼 High Risk, High Return을 기대할 수 있는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의 비중 역시 지금보단 늘릴 계획입니다. 아마도 총 자산군에서 이 두 가지 암호화폐가 차지하는 비중을 3%까지 높일 것 같습니다. 또한, 매집한 이더리움은 현재 기회가 생길 때마다 업비트의 스테이킹 서비스에 맡겨두고 미미한 양이지만 이자를 받으며 수량을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모두 경제적 자유 달성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